클래스와 필드
- 클래스
- 클래스 선언
- 클래스 접근 제한자
- 필드
- 필드 선언
- 필드 접근 제한자
- 필드 예약어
- 클래스 초기화 블럭
클래스
- 클래스 선언
클래스 선언
[접근제한자][예약어] 자료형 변수명; //속성값 설정
[접근제한자] 생성자명(){}
[접근제한자] 반환형 메소드명(매개변수){ //기능정의 설정
//기능정의
}
클래스 접근 제한자
구분 | 같은 패키지 내 | 전체 | |
+ | public | O | O |
- | (default) | O |
ex)
public class 클래스명{
//...
}
(default) class 클래스명{
//...
}
필드
- 필드 표현식
[접근제한자][예약어] class 클래스명{
[접근제한자][예약어] 자료형 변수명 [=초깃값];
}
ex)
public class academy{
public int temp1;
protected int temp2;
int temp3; // 접근제한자 생략시 default
private int temp4; // 캡슐화의 원칙으로 private 사용
}
필드 접근 제한자
구분 | 해당 클래스 내부 | 같은 패키지 내 | 후손 클래스 내 | 전체 | |
+ | public | O | O | O | O |
# | protected | O | O | O | |
~ | (default) | O | O | ||
- | private | O |
필드 예약어
- static
- final
1.static
같은 타입의 여러 객체가 공유할 목적의 필드에 사용하며,
프로그램 시작시에 정적 메모리 영역에 자동 할당되는 멤버에 적용한다.
public class example{
private static int temp;
}
2.fianl
하나의 값만 계속 저장해야 하는 변수에 사용하는 예약어
public class example{
private final int ex = 3;
private int money;
}
클래스 초기화 블럭
- 인스턴스 블럭 {}
- static 블럭 static{}
초기화 블럭
인스턴스 블럭: 인스턴스 변수를 초기화 시키는 블럭으로 객체 생성시 마다 초기화
{
name = "example";
price = 1234567;
brand = "EXAMPLE";
}
static 블럭: static 필드를 초기화 시키는 블럭으로 프로그램 시작시 한 번만 초기화
static{
name = "example";
price = 1234567;
brand = "EXAMPLE"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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